학술대회창립기념

유의사항
1. 초록접수는 2010년 3월 31일(수) 24:00까지 입니다.
2. 초록 작성 요령을 따르지 않거나, 발표할 내용이 본 학회의 학술활동 기본 취지와 다를 때는 접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초록은 접수하신 당일 초록번호가 부여되오니 이를 수령하지 못하셨다면 학회사 무국으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4. 모든 학술전시 (소품포함)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시됩니다.


초록접수 방법
1. 구연초록 접수
- 초록은 학술대회 홈페이지www.ultrasound.or.kr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입력해 주십시오.
- 증례나 유사한 2~3 Cases를 모아 발표하는‘소품발표’도 구연초록으로 접수 받습니다.
   소품발표는 해당분야의 정규 논문발표세션 후반부에 진행되며, 각 3분 발표 및 2분 토론 의 시간을 배정합니다.
- 접수 마감일까지는 접수된 초록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초록이 접수되고 나면 확인을 위하 여 초록접수번호가 부여됩니다.    접수 마감일이 지나면 인터넷 접수페이지는 자동으로 차 단되오니 접수기한을 지켜주십시오.
   (초록접수번호는 접수된 초록을 조회하거나 수정할 때 필요하오니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 2003년부터 우수 구연자에게‘젊은 의학자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응모자는 초록양식 에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젊은 의학자상 안내

젊은 의학자상은 2003년도부터 대한초음파의학회 학술대회의 구연발표자 중 최우수자 1인을 선정하여 수여하고 있습니다. 이 상은 최병인 전 이사장님 이 2002년도 분쉬의학상 상금을 기부하신 것으로 젊은의학자기금을 만들어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상 대상은 40세 미만의 학술대회 구연자로 Basic Research 논문이 우대되며 상금은 본상(1명) 100만원, 장려상(1명) 50만원입니다. 응모자는 학술대회 초록제출 시 초록양식에‘젊은 의학자상 응모’란에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젊은의학자상이 올해부터 본상 1명에서 장려상 1명이 신설되어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 전시초록 접수
- 구연초록 접수와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접수 받으며 전시초록을 입력한 후에 미리 보기를 통하여 초록을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 증례나 유사한 2~3 Cases를 모아 발표하는‘소품발표’도 전시초록으로 접수 가능하오 니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연 및 전시의 소품안내
- 증례보고 포함
- 초음파검사에 진단적 단서가 있는 경우
- 교육적이거나 다양한 영상기기를 사용하여 영상 기기 별로 서로 상응이 잘 되는 경우
- 자기만의 Know-How가 있는 경우 등

초록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