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창립기념
welcome Message



이번 대회는 지금까지 국내학술대회로 열리던 대한초음파의학회 정기학술대회를 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초음파인들에게 오픈한다는 의미로“KSUM 2010 Open”이라고 이름지었습니다.

1980년 5월 창립된 우리 학회는 1992년 아시아초음파의학회를 개최하면서 영상전문학회로서의 면모를 갖추었고, 2006년 세계초음파의학회를 개최하면서 국제수준에 모자람이 없는 학회로 성장 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간 학회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셨던 여러 선생님들을 모시고 2010년 정기 학술대회 및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2008년부터 정기학술대회가 COEX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보다 넉넉한 공간에서 회원들은 연구업 적을, 협력업체들은 새로운 장비와 기술을 마음껏 발표하며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회원님 들께서는 그 동안 일하시면서 준비하신 크고 작은 업적을 부담 없이 발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초음파 영상과 관련이 있는 분들은 모두 참석하셔서 학회에 대한 여러 분의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우리학회의 최대 축제의 장인 학술대회장 에서 반가운 얼굴로 만나 서로에게 용기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소망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는 뜻 깊은 한 해 열어가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