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무자년 새해 새날이 우리 앞에 밝아왔습니다. 어제보다 힘찬 오늘, 오늘보다 더 높이 비상하는 내일이 펼쳐지는 2008년이 되시기를 기원하며, 2008년 대한초음파의학회 제39차 학술대회를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980년 5월 창립된 우리 학회는 1992년 아시아초음파의학회를 개최하면서 영상전문학회로서의 면모를 갖추었고, 2006년 세계초음파의학회를 개최하면서 국제수준에 모자람이 없는 학회로 성장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간 학회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셨던 여러 선생님들을 모시고 제39차 학술대회 및 총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2008년부터는 정기학술대회가 COEX, 장보고홀에서 개최되며, 지난 학술대회보다 넉넉한 공간에서 회원들은 연구업적을, 협력업체들은 새로운 장비와 기술을 마음껏 발표하며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그동안 일하시면서 준비하신 크고 작은 업적을 부담 없이 발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초음파 영상과 관련이 있는 분들은 모두 참석하셔서 학회에 대한 여러분의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우리 학회의 최대 축제의 장인 학술대회장에서 반가운 얼굴로 만나 서로에게 용기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소망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는 뜻 깊은 한 해 열어 가시길 기원합니다.